쉽고 간단한 리셀(Re-sell)의 모든 것. 5만원 벌기
하루에 한 번 블로깅을 하면서 게시물 20개를 20일 안에 하겠다는 의지는 둘째날 부터 무너졌다. 작심 2일 땡큐.
매일 주식 창 만큼이나 알림이 자주 뜨는 나의 창은 KREAM 알림이다.
하루하루 쉽게 돈벌기 위해 뭘 하지라는 생각과 그래도 나이키 좀 좋아한다 하면 간단하게 캐디피+카트피 정도 벌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KREAM app 을 다운로드 한다. (당연히 PPL이 아니다. 조회수를 보라)
KREAM | 한정판 거래의 FLEX
한정판을 거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kream.co.kr
2. 발매 정보를 보라 (로그인은 걍 카톡 로그인 하면 된다)
아주 친절하게 현재 응모할 수 있는 바로 가기에 연결이 된다.
바로 가서 구글 시트를 작성하거나 연결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응모하면 끝이다.
보통 당첨되면 문자나 카톡이 오기에 굳이 다시 응모한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걍 연락없음 광탈이다. 인생이 그렇다. 친절하게 불합격 통보를 바라지 말라.
3. 당첨 되면,
- 축하 드립니다. 이번 응모에 당첨되셨습니다. 구매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13:00~14:00 까지 결재가능하며, 결재 기한을 넘길 시 자동으로 미당첨 처리 됩니다.
- XX 나이키 지점입니다. 당첨되었습니다. 8월X일 10:00~17:00까지 XX 나이키 지점에서 구매하시면 되며, 오시는 길은 주소는 XXX 입니다.
운이 좋았다. 뭐든 당첨 된 건 운이 좋은 거다. 아직 구매하지 않았으면 높은 가격으로 판매 입찰을 올려라. 그럼 시세를 아래 이미지처럼 알 수 있다. 구매 시간을 한정하는 건 니가 카드 결재를 하기 전까지는 정확한 시세를 모를 수 있다. 팁을 주자면, 즉시 판매가격이 구매 가격보다 1~2만원 높으면 하지마라. 일단 리셀하는데 보내는 택배비는 선불 5천원 정도 든다.
5만원 정도 남으면 걍 사라. 지나가다 5만원 주운 거다.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새로운 즉시 판매가를 계속 확인할 수 있어 시세 변동을 알 수 있다. 이 때부터는 욕심의 차이다. 높은 가격에 잘 팔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걍 5만원 남으면 팔아라. 5만원 안 남으면 기다려라. 아래 시세 이미지 봐라. 언젠가는 오르겠지...
혹시 호구 잡고 싶으면 당근 해봐라. 난 아직 호구를 못 만났다.
4. 중간 정산 결과
현재 까지 대부분 프리미엄을 받고 리셀 하였지만 2개 제품은 마이너스 피를 받고 그냥 처리했다. 아직 3개 남았다... 제발 마이너스에 처리하고 싶지 않다.
여튼 올려 팔아보니 현재까지 100만원 정도 수익을 보았다. (3년 동안 19번 당첨되었고, 13개를 팔았다. 범고래는 KREAM에서 검수에서 떨어져 걍 싣고 있다. 당근 호구를 잡을 걸 그랬다. 범고래를 싣고 지하철을 타기 힘들다. 형제 자매들이여..)
왠만하면 5만원~10만원 남으면 모두 리셀하였고, 리셀 열풍 초반에 운 좋게 오프화이트 조던을 60만원 플러스로 판매하였다. 지금 팔았으면 이걸로만 100만원 플러스다.
나 처럼 집이 넓으면 저렇게 쌓아 놓아도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첨 후 바로 파는게 보통 이득이다.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에게 쉽게 잊혀진다.
5. 참 쉽죠?
아직도 판매하지 못한 5개의 제품이 집에 쌓여 있다. 안팔리면 걍 싣어도 된다. 그러려면 본인 사이즈로 해라. 250 사이즈 2년째 집에 있다.
십팔번 리셀하면서..
- KREAM은 성수동이 본사이며, 선불 택배만 받는다. 택배비 아까우면 4,5개 제품을 한 번에 판매하여 발송 입고 시켜라.
- 검수 실패하면 제품이 반송되는데 다행이 착불 택배비는 없다.
- 나이키는 나이키다. 하지만 프리미엄이 많이 붙을 제품만 고르지 마라. 응모가능하면 다 해라. 박리다매로 당첨되면 그래도 평균 5만원 번다.
- 적극적인 리셀러가 되기 위해 해외 사이트 가입 후 응모, 리셀 판매 플랫폼을 여러 개 가입하여 판매해도 좋겠지만 난 그럴 노력을 할거면 그냥 리셀하지 마라. 우린 적은 노력으로 프리미엄만 받으면 된다. 적극적으로 시간 더 쓴다고 비례해서 이득을 보지 않는다.
- 잠 잘때는 꼭 방해금지 모드로 하라. 크림 알림 시도때도 없이 울린다.
이것도 하기 귀찮으면, 쿠팡이츠 도보로 산책하면서 돈 벌어라. 원하면 쿠팡이츠로 돈 벌기도 업데이트 하겠다.